Palestine · De Facto Administrative Capital
라말라 / رام الله
팔레스타인 (Palestine)
50,976명
예루살렘 북쪽 15km, 서안지구 중부
PST (UTC+2)
WIA Pin Code는 전 세계 모든 위치를 9자리 숫자로 표현하는 스마트시티 표준 주소 체계입니다.
라말라는 팔레스타인 자치정부의 사실상(de facto) 행정수도입니다. 대통령궁(Mukataa)과 입법의회가 위치해 있어 팔레스타인의 정치 중심지 역할을 합니다. 인구는 약 5만 명이지만 매일 약 20만 명의 방문객이 찾아오는 역동적인 도시입니다.
라말라는 팔레스타인에서 가장 세속적이고 자유로운 분위기의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페, 레스토랑, 나이트클럽이 즐비하며, 예술과 문화 행사가 활발합니다. 국제 NGO들과 외국 언론사들의 사무실도 이곳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쌍둥이 도시 알-비레(Al-Bireh)와 함께 라말라-알비레 대도시권을 형성하며, 교육, 상업, 서비스업이 발달했습니다. 비르제이트 대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라말라의 중심 광장으로 시계탑이 상징입니다. 5개의 사자 동상이 있으며, 시민들의 만남의 장소이자 시위와 축제가 열리는 곳입니다.
팔레스타인 해방기구 의장이자 대통령이었던 아라파트의 생애와 팔레스타인 역사를 전시합니다. 그의 무덤도 이곳에 있습니다.
20세기 초 오스만 시대 건물에 자리한 문화센터입니다. 미술 전시, 음악 공연, 영화 상영, 강연 등이 열립니다.
현대적인 공연 예술 센터로 연극, 음악회, 국제 문화 행사가 개최됩니다. 팔레스타인 문화 예술의 중심지 역할을 합니다.
비르제이트에 위치한 현대식 박물관으로 팔레스타인의 역사, 문화, 예술을 전시합니다. 올리브 나무 정원과 현대 건축이 조화를 이룹니다.
19세기 오스만 시대의 전통 가옥을 복원한 역사 박물관입니다. 라말라의 역사와 팔레스타인 전통 생활상을 보여줍니다.
라말라는 팔레스타인의 경제 중심지로 은행, IT 기업, 서비스업이 발달했습니다. 팔레스타인 증권거래소가 위치해 있으며, 많은 국제기구와 NGO 본부가 이곳에 있습니다. 매일 2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상업과 행정 업무를 위해 찾아옵니다.
문화적으로 라말라는 팔레스타인에서 가장 세계화되고 개방적인 도시입니다. 다양한 레스토랑, 카페, 바가 있으며, 재즈 페스티벌, 영화제, 미술 전시 등 문화 행사가 활발합니다. 젊은 예술가들과 지식인들이 모여드는 문화 허브 역할을 합니다.
라말라의 이름은 아랍어로 "신의 높은 곳"을 의미합니다. 16세기경 기독교인 가족들이 정착하면서 마을이 형성되었습니다. 19세기까지 작은 기독교 마을이었으나, 20세기 들어 교육과 상업 중심지로 성장했습니다.
1948년 아랍-이스라엘 전쟁 후 많은 팔레스타인 난민들이 유입되면서 급성장했습니다. 1967년 이후 이스라엘 점령 하에 있다가 1995년 오슬로 협정에 따라 팔레스타인 자치정부의 관할이 되었습니다. 2004년 야세르 아라파트의 사망 이후 그의 묘소가 이곳에 조성되었습니다.
Bureau Chief 지원자는 물론, Ramallah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을 위해
편리한 여행 서비스를 안내해드립니다
⭐ 최저가 보장 • 24시간 전 무료 취소 • 안전한 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