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오는 1월 31일 오후 1시부터 신당누리센터 대강당에서 예비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2026 초등입학 길라잡이’ 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초등학교 입학 전 꼭 알아두어야 할 준비 사항’을 주제로,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가정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첫 학교생활에 대한 불안감을 줄이기 위해 기획됐다.
![]() [코리안투데이] 중구, ‘초등입학 길라잡이’ 설명회 개최 © 지승주 기자 |
강의는 19년 경력의 현직 초등교사이자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학교 입학 준비」, 「작지만 강력한 초등습관의 재발견」 등의 저서를 펴낸 김수현 교사가 맡는다. 김 교사는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입학 준비 팁과 함께,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주요 내용도 쉽게 풀어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강의 이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부모들이 평소 궁금했던 사항들을 자유롭게 질문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부모가 강의를 듣는 동안, 예비 초등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병행 운영된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필요한 기본 생활 예절과 규칙을 익히고, ‘샌드아트 매직쇼’ 공연을 통해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참여 신청은 홍보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되며, 학부모 100명과 예비 초등학생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 교육정책과(☎02-3396-4667)로 문의하면 된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초등학교 입학은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이번 설명회가 즐겁고 안정적인 학교생활의 시작을 위한 좋은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