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공공데이터 이용현황’ 온라인 설문조사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News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오는 31일까지 구민들에게 새로운 공공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공공데이터 이용 현황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 중이다.

 

설문조사 항목은 공공데이터 이용 현황 등 12개 문항이며 이번 조사를 통해 얻은 결과는 공공데이터 개방 및 활성화를 위한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설문조사를 통해 얻은 공공데이터는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 또는 지방인허가데이터포털(www.localdata.go.kr) 등 개별시스템을 통해 국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코리안투데이] 연수구, ‘공공데이터 이용현황’ 온라인 설문조사] © 김현수 기자

 

현재 연수구도 공공데이터포털을 통해 200여 개의 파일데이터(개별)40여 개의 표준데이터(전국 공통)를 제공하고 있고, 지방인허가데이터포털을 통해 음식점 및 이·미용실 현황 등의 생활밀착형 데이터도 제공하고 있다.

 

공공데이터란 공공데이터의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연수구 등 자치단체를 포함한 공공기관이 생성 또는 취득한 모든 전자적 처리 자료를 뜻한다.

 

연수구 관계자는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구민의 실생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공공데이터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